1

유니티 Mapbox - 오류해결

유니티 Mapbox - 오류해결

노아의 블로그

    목차
반응형

Mapbox SDK를 가지고 위치기반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버전이 충돌나서 에러가 뜨는것으로 보이는데, 다행히도 Mapbox로 게임을 만드신 한국인분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셔서 

도움이 되었다...(감사합니다)

 

목표: 모바일 기기로 위치기반 게임을 제작하는것.

안드로이드 빌드 세팅(andriod build support)은 기본적으로 되어있어야합니다.

 

1.유니티 - Edit - Project Setings - XR Plugins Managemant 에서 Install후 안드로이드 모양 클릭 - ARCore 클릭.

2.유니티 - PackageManager - ARFoundation 설치

3.Mapbox 공식 사이트에서 Unity SDK 설치

4.Unity - Assets - Import Package - 아까 다운받은 SDK import

5.버그가 엄청나게 뜰것입니다.

 

버그수정하기

1. 2023년 1월 16일날 달린 댓글 확인

 

The type or namespace name 'ARBackgroundRenderer' could not be found · Issue #1753 · mapbox/mapbox-unity-sdk

Unity version 2020.2.2 trying to import Mapbox but it won't get imported with the error: The type or namespace name 'ARBackgroundRenderer' could not be found. Is there any way to fix it? I already ...

github.com

2.여기 있는 코드를 오류난곳에 복붙

 

 

Import error: The name 'heading' does not exist in The current context · Issue #1569 · mapbox/mapbox-unity-sdk

Note: If this is a bug or support ticket, please provide the following information: Unity version: 2019.3.5f1 Scripting Runtime Version: Scripting Backend: Api Compatibility Level: Mapbox SDK versi...

github.com

오류는 해결했습니다.

이제 Mapbox에서 회원가입후 토큰을 유니티에 뜬거에 복붙합니다.

 

Location Based Game를 클릭하면 Scene에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Hierarchy 에 있는 Location Based Game Prefab의 자식오브젝트 PlayerTarget의 스크립트를 바꿔야합니다.

ImmediatePositionWithLocationProvider 를 비활성화합니다.

AddComponent를 하시고 UpdateMapWithLocationProvider를 추가합니다. 

 

이제 빌드를 하면 됩니다.

근데 Gradel 에러가 계속뜸....AR쪽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일단 위치가 잘 바뀌는지 테스트용이니까

애써 고쳤지만 AR관련 모든것을 다 지워버렸습니다. 

 

일단 나중에 해결하도록 하고 빌드를 해보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이건 강의보고 만든 커스텀 지도입니다.

Mapbox 공식 유튜브에 Pokemon GO를 따라하는 강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대충 훑어봤는데 AR기능은 사용하지 않는것으로 보이군요!

그리고 4년전 강의라서 버전차이가 있습니다. 삽질시간이 있습니다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