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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째로 만든 게임(플레이 가능)

4번째로 만든 게임(플레이 가능)

노아의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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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하단에 플레이 링크가 있습니다. 한번 플레이 해 주세요!

 

-설명

Unreal Engine 영상 공모전을 마친 후 잠시 띵가띵가 놀다가 고1 겨울방학쯤(2022년 1~2월)에  
유니티 X G식백과 콜라보 이벤트를 보았습니다.
 
유니티 굿즈는 못참기 때문에.. 바로 참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G돌이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적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지원해서
코드만 쓰면 됩니다.
 
일단 달리는 애니메이션과 적이 있으니 한번 쿠키런같은 러닝 게임을 만들어볼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1.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제작을 해 보았습니다.
 



2.

보스전까지 해볼까 생각했으나!
게임이 별로 재미없고 마음에 안들어서
방금까지 만든거 싹 버리고 다시 개발을 시작합니다.
 

 

3.

이렇게 자기 자신이 움직일수 있는게 더 자유로워서 채택했습니다.
마리오같은 느낌으로 (최근 고양이 마리오라는것을 봐서 그런식으로 하면 어떨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코드는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2d플랫폼에서 가져올수도 있겠지만
학습의 목적도 두고있어서 제가 직접 짜보았습니다.
 
평소 맵과 코인을 어떻게 정교하게 배치하지라는 생각으로 의문이 있었는데,타일맵 기능과 오브젝트 브러쉬 기능이 있는것을 알게되었고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ㅋㅋ 
 


4.

죽음 처리,게임 오버 화면,  적처치등을 제작

아이템 블록제작(머리로 쿵 하면 아이템이 튀어나오는 모습)

 

 

 

 

5.


적 타입 지정
1. 가만히 있는 적
2. 지정된 범위에서 왔다 갔다 하는 적
3. 지정된 범위에 플레이어가 오면 따라가는 적

아, 여기서 적이 반복적으로 움직이는것은
구현은 쉬운데 배치를 할 때, 시각적으로(마우스로)범위를 설정하고싶어서

유니티 2d플랫폼 샘플을 보니 제가 모르는 기술을 쓰고있더군요.

그것까지는 못하겠으니까
그냥 빈 오브젝트 두개를 생성해서 오브젝트의 위치값을 path로 지정해서 슬라임이 path를 순환하게 했습니다.

 

 

 

 

6.

기능은 얼추 구현했으니 레벨 디자인을 합니다.

 

 

최종

최종

마지막으로 적을 처치시 적이 뭔가를 말할수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최후의 발언이랄까?
그래서 텍스트박스? 유닛? 먼가를 를 써서 적을 처치하면 적이 텍스트를 띄우는것을 제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보스 잼민이를 잡으면 게임 클리어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

 

플레이는 WebGL을 사용해서 웹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만약 플레이를 하신다면 소리를 키시고 플레이 하시는게 더 재밌습니다!
(소리가 커서 음량은 10~20으로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https://play.unity.com/mg/other/webgl-w7c

 

WebGL - Unity Play

My latest microgame.

play.unity.com

전에 있었던 심각한 버그는 배포 후에 고쳤습니다. (컴포넌트가 두개 있더군요 ..ㅎㅎ;;)
지금보니 조작감이 심각하게 구리네요...
나중에 한번 발전된 멀티 플레이 게임을 제작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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