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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노아의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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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유니티로 작곡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했다.

어떻게 할지 생각을 해 보았는데.. 결국 곡을 연주한다는 것은 시간에 흐름에 따라서 노드가 실행되는 느낌이라서 시간과 노드의 정보를 JSON 데이터로 저장하는 방안을 생각했다. 그래서 파싱을 해서 연주하는 그림을 그려보았는데,

 

내가 생각한 흐름이 맞을지 검증하는 과정이 필요하여, 실제 작곡 사이트에들어가 노드를 저장하는 요청을 보내고

어떤 데이터가 흘러가는지 분석을 해 보았다. 

 

하지만 아무리 뒤져보아도 노드 정보는 보이지 않았다.

 

그러면 어떻게 했을지 궁금해서 더 사이트를 탐색 해 보았더니, 뭔가를 다운받는 링크도 들어가있었다. 

다운로드를 받아보니 사이트에서 노드로 만든 곡이 재생되었다. 확장자는 midi 파일로, 수상함에 탐색을 해 보았다.

 

찾아보니 midi 파일은 내가 의도한 느낌과 비슷하게, 곡이 들어가 있는것이 아니라 어떠한 악기가 재생되어야 할 타이밍 같은 정보들이 들어가 있는 파일이라고 한다.

 

파일 내에 곡이 들어가 있는것이 아니라서 용량의 이점, 다른 악기 혹은 플랫폼과의 호환성의 이점이 존재한다고 한다...

 

헤더와 바디로 나뉘어 어떠한 규격을 갖춘다고 하는데..

 

일단 이 말이 사실인지 모르니까 아까 다운받았던 midi 파일을 hex 형식으로 읽어보기로 했다.

https://hexed.it/

 

https://hexed.it/

 

hexed.it

 

정말 midi 파일을 읽어보니 헤더와 바디로 나뉘고 내가 입력한 타일이 보인다!

 

일단 오늘은 시간 관계상 여기까지만 알아보았고.. 내일 조금 더 테스트를 해 보며 알아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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