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22

2023. 11. 13. 22:21GAME/Unity

약을 다 털어 먹었는데 아직도 감기가 낫지를 않는다..

의사선생님이 이상하다고 하셨다.. 그래서 코로나를 의심했지만 역시 아니였고 도대체 머냐 진짜...

암튼 병원에 갔다와서 작업을 시작한다!!!

 

자 그래서 어제 한것을 마무리 하자면 

 

Note On의 Deltatime은 결국 칸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고...

 

Note Off의 Deltatime은 한 노트의 길이를 알 수 있다.

 

즉 이것을 4*4 칸으로 변환시키려면? 

 

일단 한 노트의 길이는 쉬우니까...

 

위치를 먼저 봐 보자면, Note On의 Deltatime을 가지고 누적시키는 행위를 해야할것.

그렇다면 4*4 칸에서 나의 위치는 이전 이벤에 누적된 카운팅과 (4)

 

나의 On이벤트의 Deltatime을 칸 하나의 단위로 바꾼것 + 1 (3) 이 두개의 값을 더한 값이 최종적으로 내 위치가 된다.

 

1.나의 On Off이벤트를 모두 읽은 상태 때

2.나의 On Event의 DeltaTime을 구함

3.한 칸의 단위로 변경 

4.누적된 칸 + 그 칸 으로 이동 후 다시 칸 누적 

 

근데 한가지 까먹은것이 있다면 deltatime은 가변 바이트니까 변환이 필요함 

대충 어디서 복붙해와서 넣고

 

테스트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나오는것 같다. 내가 찍은 노드는

 

이렇게 생겼다.

 

 

'GAM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23  (0) 2023.11.15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21  (0) 2023.11.12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20  (0) 2023.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