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20
2023. 11. 9. 20:13ㆍGAME/Unity
악기선택창 완성!
예외사항으로 채널이 9 일때만 드럼으로 고정해둠.
이제 서버에 곡을 저장하고 그것을 불러와야한다.
곡 저장은 되었다고 가정하고 Midi 파일을 다시 읽어서 화면에 띄우는 작업이 필요.
전에 보았던 강의를 기반으로 다시 만들어보자!! (한달이 되었으니 기억이 잘 나지는 않지만)
자 생각을 좀 해보면.. Midi File의 구조는 Chunk라는 단위로 되어있고 Chunk는 Type , Length , Data로 되어있다.
따라서 이렇게 읽으면 될것.
이렇게 만들었는데, 이런 구조로 가면 불편해지는 상황 발생..
이렇게 변경!
미디 이벤트 처리는 대충 이렇게 가는데....
0x00, 0x90, 0x3C, 0x00, 0x1E, 0x3C, 0x78, 0x78, 0x3C, 0x00, 0x00, 0x3C, 0x78, 0x78, 0x3C, 0x00
이런 구조는 어떻게 처리할건지?
Running Status 로 체크를 하는것같은데? 내일 더 연구해봐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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