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23
2023. 11. 15. 21:42ㆍGAME/Unity
아직도 감기가 안나았다...새로운 증상 발현..(귓구녕이 아프다..!?)
하지만 이제 나와야 함!! 5일동안 땡땡이를 쳤기 때문.
내가 없는동안 피드백을 받았다... ㅠㅠ 바로 드럼에 관련된 부분 및 드래그 시스템인데
내가 원하는 드럼이 나올때까지 드래그하는 일이 발생! 드럼은 도레미 단위가 아니니까...
근데 생각을 좀 해보면 Midi 악기 수는 127이고, 노트 수도 127이라는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을 연관지어서 '드럼 악기' 선택창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면 '드럼' 일때 즉 채널이 9일때는 악기를 음계로 사용하는 조건을 넣어놔야 하나..)
암튼 대충 해결된것같고.. 그 다음 midi파일을 읽어서 화면에 띄우는 기능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일단 처음 16짜리 NoteInfo 배열을 만들고 거기에 차곡 차곡 쌓음. 쌓을때마다 조건을 비교해야 하는데
그 조건은 현재 위치하고 있는 칸에서 노트가 요구하는 칸이 얼마나 되는지 판단해야 될것이고... 만약 그게 들어갈 수 있으면 상관없는데,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결국엔 칸이 하나 더 필요로 하다는 소리! 따라서 16짜리 NoteInfo 배열을 새로 만듬.. 이렇게 초과될때마다 배열을 새로 만들고 이전에 쓰던것은 리스트에 Add 하면 될듯. 참고로 배열을 생성할때는 객체가 없기에 모두 할당해주어야 한다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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