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타워디펜스 개발 1

타워디펜스 개발 1

노아의 블로그

    목차
반응형

자...이번에 배운 길찾기 알고리즘을 응용해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 간단한 타워 디팬스 게임을 만들어봅시다.
 
먼저 '타일' 을 만들어봅시다. 
 

 
타일 컴포넌트를 만들고.. 일단 초기니까 이것만 작성하고 
 
실제 '타일' 에 해당하는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만들고 거기에 Tile컴포넌트 부착
 

 
이제 실제로 Tile을 생성하는 Board를 만듭시다.
 

Board는 Tile을 들고있어야겠죠... 이차원 배열로 가지고 있고
 
Init함수를 만들어서 tiles를 초기화합니다.
 

CreateBoard라는 함수를 만들어서 
 
순회하면서 아까 만든 Tile오브젝트를 Instantiate해서 생성.. 타일의 위치는 카운팅 위치로 하면 제 위치에 갈것.
그리고 생성한 TIle을 이차원 배열에 삽입합니다.
 

TileSize만큼의 Tile생성하기 완성!
 
 
이제 유저가 길을 뚫고 A*알고리즘으로 길을 체크해서 가는방식으로 제작하면 될듯합니다.
 
시간을 쪼개서 하니까 빡세네... 다음 시간에 계속!

반응형

'GAM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20  (0) 2023.11.09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19  (0) 2023.11.08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18  (0) 2023.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