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13
2023. 10. 26. 11:03ㆍGAME/Unity
일단 수정 사항에 대해서 생각 해 보자면, 현재 음을 조정할때 모든 음을 열거해서 처리를 하고 있다.
그리고 Switch 문으로 열거형을 Int 형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쳐서 음에 대한 처리를 하고있다.. 하지만 나는 이 과정이
맘에 안든다. 왜냐하면 음을 추가할때 일일히 내가 열거해줘야 하고 변환해야 하기 때문이다.
수정을 하기 위해서 Midi Note Number를 보았는데,
11씩 증가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Page 형식으로 처리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물론 배열에 127까지의 요소들을 채워두고 Index 형태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 또한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규칙을 살펴보자. 열이 증가할수록 순서대로 12씩 증가하고 있다. 즉 12을 나눈 몫이 열의 번호이고 나머지가 행의 위치이다.
이제 이 규칙을 적용해본다면
드래그를 했을 때, 0부터 127까지 크기 제한을 두고 조건에 따라서 더한다..
그리고? 화면에 보여줄 때만 String으로 보여준다.
PitchToString 함수를
이런 형식으로 바꿔도 좋지만 아직도 switch 문이 길어지는게 뭔가 맘에안든다. 따라서
이런 방식으로 코드를 줄인다.
기존 방식에서는 프로그래머가 127개의 모든 음을 열거해야 했지만
수정된 방식에서는 열거하지 않고 가독성이 좋은 방식으로 개선을 했다. 아주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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