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12

2023. 10. 25. 15:31GAME/Unity

유니티 내에서 재생이 안되었던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시 실험을 해 보았는데
 
내가 만든 파일만 만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디버깅을 통해 오류를 추적해보니 Array Length... Exception이 발생했다. 
 
생각을 해 보니 내가 만든 midi 파일은 헤더 청크,트랙 청크를 다른 파일에서 복붙을 해서 온것이라서 길이에 문제가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그것부터 수정을 해야겠다.  
 
그리고 재생기에서 음이 이상하게 한 음이 높게 들리는 문제가 생겼다. 

조율을 해서 대충 Pitch를 0.45로 맞춰준다. (이랬더니 소리가 느려짐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다)
 
이제 트랙 청크의 길이를 맞추어 줘야 하는데..
 

지금은 일단 기본 데이터를 넣어두고,  Data를 추가해서 청크의 Lengh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파일을 작성하고
 

대충 이렇게 하고 만들어진 파일을 유니티에서 재생해봤더니 이제 오류가 나지 않는다. 
 
진단을 잘 했다. 이제 이 프로그램에 재생기를 삽입시켜서 재생을 시도해보자.
 
잘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저장이
안된다 그 이유는?? 이 재생기가 Resources 폴더에 이 파일에서 접근해서 가져오는데
 
Android로 빌드를 하니 리소스 폴더 접근이 막혀버린것. 그래서 그냥 다른 폴더에 저장하고 그것을 가져오면 된다.

 

OK 이제 노드를 찍어보고 그 파일을 재생한다면?
 

와...너무 잘된다..
 
 
이제 다중 트랙까지 만들고 디자인과 내부적인 코드 수정을 하면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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