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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애니메이션 아바타 문제 해결

유니티 애니메이션 아바타 문제 해결

노아의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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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하느라 바빠서 글을 못썼네요. 오늘부터 다시 작성해야겠습니다..

오늘 프로젝트를 하면서 골치아픈 문제가 생겼었습니다. 바로 애니메이션을 하는데 손의 위치가 꺾여있는것이죠.

 

Chat Gpt 한테도 물어봤지만 이상한것만 알려주고...(제가 질문을 못했을수도 있습니다.)

 

결국 강사님이 알려주셨죠. 

 

먼저,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일단 이 모델은 믹사모에서 티포즈를 받은 후 애니메이션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Walk Animation에서는 잘 됩니다. 하지만 조준 애니메이션을 한다면

 

괜찮아 보이시나요? 하지만 손을 본다면

 

손이 꺾여있습니다.

 

그러면 아바타를 티포즈의 아바타가 아니라 그 애니매이션의 아바타로 한다면 

 

정상적으로 조준 애니메이션이 실행됩니다.

 

손을 보면은 

 

아까와 달리 말끔하게 나오네요.

 

제가 추측하기로는 아바타가 달라서 생긴 문제같습니다.

 

지금 보면 

 

기본 아바타랑

 

조준 아바타랑

걷기 아바타

다 다릅니다.

 

이 조금 틀어진 오차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행하면서 동적으로 아바타를 애니메이션마다 바꾸는 방법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비효율적이잖아요?

 

이러한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 아바타를 처음부터 티포즈로 통합을 하는겁니다.

조준 애니메이션 fbx를 보면 이런게 있죠.

 

여기서 Avatar Definition을 

 

기본 티포즈 아바타로.. Walk 또한 설정해줍니다.

 

애니메이터에 다시 티포즈 아바타를 넣고 실행을 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하...애니메이션 왜이리 어렵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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