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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17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17

노아의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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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에 관한 피드백을 받았고, 변경 또한 해야 하기 때문에 악기 선택 UI를 하는 겸 UI 관련한 작업을 하기로 했다.

 

작곡 시스템을 개발하느라 설계를 멋지게 하지 못하여서 이식을 하는데 좀 걸릴 것 같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설계를 똑바로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일단 악기 선택 UI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 구조가 조금 고민이 되었다.

먼저 구조는 트랙 UI에서 악기를 클릭하면 악기 선택 UI가 뜨고 악기를 선택하면 다시 그 트랙의 악기가 선택된 악기로 변경 되어야 하는것.

 

먼저 생각난것은 트랙 악기 클릭시 자신의 인덱스를 악기 선택쪽으로 넘겨서 처리하는 방안을 생각했지만 악기에 인덱스를 넘겨주었다면 악기 선택에서 트랙을 알아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것

 

따라서 이벤트를 넘겨서 악기가 선택되면 이벤트를 실행하는 방안도 떠올렸는데 그것 또한 맘에 들지 않는다.

 

두 번째로 생각난 내용은 '악기' 를 참조로 주는것 트랙이 가지고 있는 악기 클래스의 주소를 악기선택창으로 전달해주고, 악기 선택 창에서 교체하면 트랙의 정보도 바로 교체되기에 괜찮은 방법중 하나

 

근데 문제점이.. 현재 악기 정보를 구조체로 했다는것.. 설계 때문에 굉장히 귀찮다. 

 

대충 이런식으로 구조를 그려보았다.

(오늘은 UI 삽질하느라 시간이 없었음 ㅈㅅ!)

스크롤 뷰로 완성된 트랙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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