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4. 12. 14:31ㆍGAME/Unreal Engine
-중3 겨울방학에 만든 게임입니다. (2021년 1월)
첫번째로 만든 게임을 마무리한후
조금 더 발전한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먼저 어떤 게임을 만들고싶은가 생각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Starcraft의 '좀비 아포칼립스' 라는 유즈맵을 굉장히 좋아하고 즐겨했습니다.
밤이 되면 좀비들이 나타나고 식량과 돈, 무기(동료)를 모아 그 좀비로부터 살아남는 유즈맵입니다.
이런 서바이벌 게임류를 좋아하기때문에 비슷한것을 만들어보자고 생각했고
스스로 100일 게임 개발 프로젝트라고 자칭하고
하루하루 어떤것을 공부했는지 적고 무슨 기능을 사용했는지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실패했습니다.
일단 최종으로 나온 결과물은 이러합니다.
(원래는 이런 형태는 아니였으나..자료들이 다 날아가서...ㅠㅠ)
적 처치는 됩니다..ㅎㅎ..
사실, 블루프린트도 겉핥기식으로 배운거지 잘 모릅니다.
그리고 AI를 어떻게 동작시키는지도 잘 몰랐습니다. 비헤이브어 트리인가? 그 기능으로 구현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나마 있는 강의는 버전 차이가 나고.. 강의도 없고 정말 찾다 찾다 지쳤습니다.. 이게 독학의 한계이죠...
자료가 너~무 없습니다.
결국 마지막에 만든 프로젝트 전체를 갈아(바꿔)버리다가 왜 이지경까지 왔지 하면서 짜증나서 ... 포기했습니다.
그 후 짜잘한 프로젝트는 Unreal Engine 절망편에서 다룹니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라는 클리커게임입니다.
안드로이드 빌드하는법을 몰라서 1주일동안 그것만 팠습니다.
꼭 빌드해서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하고싶다는 의지로 결국 해결했지만
작은 오류로 1주일이 사라지니까 너무 허탈했습니다.
진짜 혼자 공부 하면서 중요하지 않은 문제때문에 중요한 시간을 버리는일이 많아서
학원을 다녀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고입 준비때문에 슬슬 개발을 접고 공부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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