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BFS를 이용한 길찾기
2023. 10. 30. 19:25ㆍ컴퓨터/알고리즘
반응형
지금까지 콘솔에서 BFS를 진행해서 별로 재미가 없었다.
동일한 구조를 가져와서 Unity에서 길찾기를 진행해보자!
먼저, Tile이라는 클래스를 하나 만든다.
TileType로 벽과 길을 구분하는것은 동일하고
MeshRenderer에 접근해서 색을 변경함!
Tile 2차원 배열을 생성하고, Instantiate로 실제 타일을 생성. 프리팹은 Tile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다.
생성 후 위치를 조정해줘야 하는데, 오브젝트의 크기 + 위치로 해 줌! 그러면 딱 딱 맞춰서 들어감.
타일이 완성되었다! 이제 SideWinder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미로를 만들자.
미로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다!
이제 플레이어를 만들어야 한다. Player Componet를 제작한다.
제일 먼저 할 것은 'Go' 함수를 만들었다. 위치를 받아서 그 위치로 이동하는 함수이다.
이제 BFS 알고리즘을 구현한다.
이제 이 연결된 것에 Coroutine 함수를 실행해서 1초마다 GO 함수를 실행하면 된다.
굿!
'컴퓨터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0) | 2023.10.30 |
---|---|
BFS를 이용한 길찾기 (0) | 2023.10.29 |
BFS (0) | 2023.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