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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9

작곡 프로그램 개발 일지 9

노아의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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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 이제 Unity 쪽에서 개발을 진행해야 하는데.. 

 

지금 시스템처럼 박자를 일일히 다 키보드로 입력하는 과정은 너무나 번거롭다. ㅠ

 

이것을 좀 변경해야한다. 

 

일단 레퍼런스 한 게임은 컴투스의 댄스빌이라는 게임이다. 

(재밌었지만 서비스 종료 되어서 아쉬었던 기억이 있다.)

 

댄스빌의 작곡 시스템은 클릭과 드래그로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문제점은 한 박자에 8분음표 두개를 채운다던지 이런거는 못하는거로 알고있다. 일단 개선 사항에 생각해둬야 할 목록 추가..

 

쨋든 일단 만들어 보자면

그리드로 칸을 생성 한 후, 칸을 클릭하면 노트가 생기게 설정.. 

 

IPointerDownHandler를 상속받아서 클릭했는지 체크함!! (유니티 인벤토리 UI 강의 영상 찾아보면 많이 나옴)

 

이제 드래그를 해서 음,소리,박자를 변경하는 시스템을 어떻게 개발할까 고민을 해 보았는데...

 

그 노트를 눌렀을때 위치와 마우스가 일정 값을 벗어나면 한칸 증가하고 그 위치를 다시 처음 위치로 바꾸고 또 일정 값을 벗어나면 증가하고...어쩌구.. 대충 이런 방식으로 생각함  

 

(현재 잠을 못자서 매우 힘듭니다.. + 사랑하는 우리 엄마보러 지방에 내려갔다와서 시간부족)

 

아쉽지만 다음편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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