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의 흐름대로 게임 만들기 11. 적 이동
2023. 7. 25. 22:56ㆍGAME/Unity
이제 적이 생성된 후 플레이어를 쫓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적이 플레이어를 알고있어야 하고
적이 플레이어 방향을 바라보면서 이동하면 되겠죠.. 계속 했던 내용입니다.
Enemy 스크립트를 열어주시고
target은 적이 추격할 대상입니다.
전에 했다시피 백터의 차로 방향을 구하고... 이동도 똑같이 하죠?
이제 Enemy 프리팹에서 Player를 Target에 넣으려면....
되지 않습니다.
간단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미 생성되있고 Enemy는 아직 생성되지 않은 설계도에 불과하죠.
설계도에 실제로 생성된것을 집어넣을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Enemy Script에 추가할 사항이 있습니다.
Start가 될시 target를 GameObject.Find 해서 불러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 버리면 Start는 결국 이 객체가 탄생될때 실행되니까 실제 : 실제죠.
GameObject.Find 함수는 씬에 현재 생성되어있는 GameObject를 이름으로 불러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이름이 Player인 GameObject가 target에 들어가겠죠..
한번 실행을 해 봅시다.
오.. 이제 확실히 긴장감이 생겼네요!
여기서 한가지만 더 추가하자면, 적이 나를 바라보고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전에 했던 transform.up 자신의 윗방향을 그냥 구한 방향으로 하면 됩니다.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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