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의 흐름대로 게임 만들기 3. 플레이어 이동 보완 2
2023. 7. 16. 15:16ㆍGAME/Unity
아이고.. 왜 아직도 플레이어 이동일까요?
안타깝지만 우리가 해결해야하는 마지막 문제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WASD키로 상하좌우를 움직이는데 이상하게 미끄러지죠.
왜 이럴까요?
한번 Log를 찍어서 봅시다.
이러한 코드를 작성하고요
로그를 보니 이동 키를 누르면 값이 0에서 서서히 1로 증가하고
때면 다시 1에서 서서히 0으로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생겼을때 데이터의 흐름과 값을 로그로 많이 봅니다.)
어쨋든 밀리는 원인은 눌렀다 땔때 방향값이 0 이 바로 되는것이 아니라 서서히 1에서 감소함으로서
때었을때도 일정한 시간만큼은 방향(0.9....0.7...0.6....0.1..)이 있어서 미끄러지는 것 입니다.
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간단하죠. 때엇을때는 방향값을 그냥 0으로 해주면 되죠?
하지만... 때엇을때를 감지하고 0으로 하거나 소숫점 버림등 같은 코드를 작성한다면 코드가 길어지고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이럴때는 GetAxisRaw라는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소수가 보이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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